[공모] 제12회 아마도전시기획상 최종 선정 결과 발표
제12회 아마도전시기획상 최종 3인(팀)의 2차 면접 심사 결과,
류희연 기획자의 《포인트 니모(Point Nemo)》가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제12회 아마도전시기획상의 2차 면접 심사 대상이 된 3인(팀)의 기획안 모두 기획의 주장 및 문제의식 등에 접근하는 방식은 비교적 분명하나 이를 전시로 실현/구현하는 큐레토리얼 전략 측면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다는 심사평이 있었습니다. 예컨대 당대 시각예술 담론의 미진한 부분을 짚어내고자 하는 기획의 급진성을 보이지만, 선정 작가군의 작업 경향성과의 간극이 다소 보이거나 또는 아마도예술공간의 공간적 특성을 전시의 중심적 개념인 파편, 분열성과 조응해 작품 배치 등 전시 구성에 적절하게 적용하지 못했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이에 전시 기획의 주요 컨셉과 확장 가능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담론적 배경은 다소 광범위하나 큐레토리얼 장치의 도입을 통해 작품 등의 전시 요소를 일관적으로 묶어 낼 가능성이 비교적 높은 기획안을 선정하였습니다.
제12회 아마도전시기획상 공모에 관심 가지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선정된 전시는 2025년 3월 경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류희연 기획자의 《포인트 니모(Point Nemo)》가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제12회 아마도전시기획상의 2차 면접 심사 대상이 된 3인(팀)의 기획안 모두 기획의 주장 및 문제의식 등에 접근하는 방식은 비교적 분명하나 이를 전시로 실현/구현하는 큐레토리얼 전략 측면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다는 심사평이 있었습니다. 예컨대 당대 시각예술 담론의 미진한 부분을 짚어내고자 하는 기획의 급진성을 보이지만, 선정 작가군의 작업 경향성과의 간극이 다소 보이거나 또는 아마도예술공간의 공간적 특성을 전시의 중심적 개념인 파편, 분열성과 조응해 작품 배치 등 전시 구성에 적절하게 적용하지 못했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이에 전시 기획의 주요 컨셉과 확장 가능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담론적 배경은 다소 광범위하나 큐레토리얼 장치의 도입을 통해 작품 등의 전시 요소를 일관적으로 묶어 낼 가능성이 비교적 높은 기획안을 선정하였습니다.
제12회 아마도전시기획상 공모에 관심 가지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선정된 전시는 2025년 3월 경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